2022년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이마케터가 예상했다.
소셜 커머스의 지속적인 성장은 인플루언서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 이마케터는 미국의 소셜 커머스 매출을 24.9% 증가한 2022년 457억 4천만 달러로 추정한다. 브랜드들은 수요와 판매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나노 및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할 것이다.
나노 및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브랜드들에게 가격 대비 가장 좋은 가치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나노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나 같은 사람'으로 보고 있어 그들은 신뢰하고 행동할 가능성이 높다. 가격도 저렴하다. 2021년 6월 HippeAuditor 데이터에 따르면, 1,000명에서 10,000명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의 70.7%가 인스타그램 게시물 당 최대 100달러를 청구하는 반면, 1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의 76.9%는 1,000달러 이상을 청구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