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 신중년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다.
임팩트필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52.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4.2%, 기타가 3.5%로 신중년의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가전제품 구매 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브랜드’가 22.9%로 1위, ‘성능’이 22.5%를 차지한 결과와 일맥상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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