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화두가 ESG다. 그러나 기업의 ESG 활동이 공중이나 이해관계자에게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의문이 남는다. 그리고 ESG 활동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캠페인이 제대로 평가되고 있는지도 명확하지 않다.
최근 피알원은 ESG 분석 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해 기업의 ESG 활동을 지수화하여 다양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브랜딩 전략,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위기 전략 수립, 빅테이터 분석을 통한 소셜 이슈 관리 등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더 높이고 ESG 분석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R회사는 이제 전통적인 영역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피알원은 고유한 PR의 영역에서 경쟁력을 제고하고, 업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피알원의 조재형 대표로부터 피알원의 추구하는 리더십,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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