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미디어 업계에서 가장 핫한 메타버스.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일하고, 놀고, 쇼핑하고, 상호작용하고 있다. 마크 저커버스의 리브랜딩도 메타버스를 반영하듯, '메타'. 진짜 메타버스가 대세가 될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 분석 플랫폼 글로벌데이터(GlobalData)는 메타버스와 관련한 트위터 인플루언서들과 레딧의 논의를 분석해왔다. 이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의 리브랜드를 암시하기 전, 2021년 3분기 초부터 메타버스에 대한 대화가 유행하고 있었다. 물론 저커버그가 불을 지른 것은 사실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