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플랫폼들은 데이터에 한해서는 점점 벽을 높이 쌓고 있다. 아마도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빅테크 플랫폼들은 자신만의 크고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과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현재 광고 시장에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아마존도 이런 트렌드에 동참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 2분기 광고 레비뉴가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한 80억 달러에 달하고, 파이어TV, 프라임 비디오, IMDb TV 및 트위치를 운영하고 있기 떄문에 CTV는 광고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해졌다. 게다가 이제 자체 스마트TV도 출시한다. 때문에 아마존이 자신만의 정원, 사일로를 만드는 것은 당연할 지도.
아마존은 IMDb TV와 트위치와 같은 소유와 운영이 연결된 TV 앱에서 광고 데이터가 유출되는 것을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