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 회사인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는 올 상반기 식품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크리마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패션, 뷰티, 리빙, 식품 등 온라인 쇼핑에서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식품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이 약 12.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크리마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식 식사가 줄고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식자재 또는 간편 식품 등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집밥족'이 늘어난 것을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꼽았다. 또 식품 카테고리의 경우 유통기한이 비교적 제한돼 있어 다른 상품군에 비해 쇼핑몰 재방문 주기가 짧고, 그만큼 리뷰 작성 기회도 많아져 높은 리뷰 작성률을 보인다는 분석이다.
패션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은 약 10.5%로 두 번째로 높은 리뷰 작성률을 기록했다. 계절별로 품목이 다양하며 트렌드 변화가 빠른 패션 카테고리의 특성에 따라 쇼핑몰 재방문율 및 리뷰 작성 빈도 역시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