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지난 1년 동안 이커머스로의 전환과 다양한 연결 수단으로 소셜 미디어의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모든 비즈니스에서 온라인 인지도를 극대화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제고를 위해 소셜 미디어가 필수가 됐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구축'에 대해 말하는 것과 구축하는 것은 별개이다. 온라인에서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최근의 현실이다.몇 명의 팔로워만 얻기 위해 소셜 프로필에 시간과 노력을 쏟는 것은 실망스러울 수 있고, 의미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 단순히 페이지를 만들고 소셜 미디어 존재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몇 장의 사진을 게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사와 계획이 필요하며 그러한 노력에 대한 방향이 필요하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