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마다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다. 자동차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다. 일반적으로 밀도가 높은 나라의 소비자들은 소형차를 선호할 수 있는 반면, 넓은 공간이 있는 나라에서는 큰 차를 선호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거친 지형에서는 빠르게 적응하고 확장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할 수 있다.
그리고 어느 제조업체가 어떤 나라에 투자했는지도 문제다.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세계 각지에서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경쟁하면서 공장을 짓고, 모델명을 바꾸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가 중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특종 차종까지 만들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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