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인섭 칼럼] 문화란 무엇인가 - 광고와의 관계. 흥미로운 미국과 영국의 사례

2021.07.01 08:58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717

댓글 0

우리나라에서도 비교광고에 관한 규제가 명문화된 지 20년이 됐다다. 2001년 9월에 비교광고 심사 지침이 제정 시행됨으로써 비교광고 시대가 개막된 셈이다. 그 전에도 비교광고를 금지한 것은 아니었으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법에서는 비교광고를 할 때에는 자사 제품의 좋은 점 뿐 아니라 나쁜 점까지도 들어 상대 제품과 대비해야 된다는 규제 로 비교광고는 거의 불가능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비교광고는 한국 뿐 아니라 일본,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도 규제되어 왔다. 그러다가 1970년대 말 무렵 유럽위원회(EU)의 제창으로 2000년에 지령 97/55/EC로 완화되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