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더드 미디어 지수의 새로운 데이터를 인용한 미디포스트는 미국의 광고비는 5월에도 계속 반등했고 보도했다. 주요 광고회사 지주사들이 출자한 실제 미디어 매수 풀에서 얻은 데이터에는 IPG 미디어브랜드가 이달부터 다시 편입됐다.
새 자료에 따르면 5월 미국 광고시장은 56% 급등해 4월 53%, 3월 22% 상승에 이어 1년 전부터 시작된 팬데믹에 따른 광고불황에서 처음으로 전년 동월 대비 반등세를 보였다.
이 자료는 또한 지난 4월 이후 인쇄매체 신문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5월에도 하락세를 면치 못한 소비자 잡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미디어가 반등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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