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포스트에 따르면, 모바일 사용자 ID 추적에 대한 지원이 중담됨에 따라, 대다수의 모바일 광고주 및 미디어 구매자들은 컨텍스트 타기팅이 부활했다고 생각한다.
컨텍스트 타기팅이 사라진 적은 없지만, 애플이 아이폰 사용자에게 다시 제어권을 돌리기 시작한 광고주 식별자(IDFA) 등 이른바 '결정적 추적' 기술에 밀렸었다. 이번 조치로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아이덴티티 추적이 손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디어포스트가 보도한 2020년 12월 어드버타이저 퍼셉션즈(Advertiser Perceptions)에서 임원 2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주 및 대행사 미디어 구매자의 70%는 컨텍스트 타기팅이 복귀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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