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일반 사용자의 주의력은 얼마나 될까? 분명 매우 짧다. 짧은 순간에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우선 눈에 잘 띄는 비주얼이다. 비주얼은 모든 SNS에서 지속적으로 중요한 참여 동인다. 비주얼이 있는 소셜 미디어 포스트는 순수 텍스트 포스트와 비교하여 94% 더 많은 뷰를 생성하고, 200% 더 많은 공유를 생성한다. 게다가 GIF가 있는 트윗은 일반 트윗보다 최대 55% 더 많은 호감을 얻을 수 있다.
비주얼 콘텐츠의 필요성은 2021년에도 증가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 우선 SNS에서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조건, 특히 크기가 맞아야 한다. 크기가 맞지 않으면, 해상도가 깨어지기도 하고, 이미지가 짤려서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