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클럽하우스발 디지털 오디오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그런데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디지털 오디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시장이고, 올해도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런데 작년 코로나 초기에 디지털 오디오는 사용자 참여에 큰 타격을 입었고 청취자들이 미디어와 함께 보내는 시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이마케터를 비롯한 시장조사업체들은 디지털 오디오 시장이 단기적으로 심각한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작년은 초반과는 매우 다르게 진행되었으며, 미국 성인이 작년에 디지털 오디오를 사용하는 시간은 8.3% 증가한 1시간 29분이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