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0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지난해(2020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0.8% 감소한 11조 9,95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발표했다. 작년에도 디지털 광고 시장이 높은 성장을 이어간 덕분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교적 선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디지털 광고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5조 7,106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광고 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다인 47.6%까지 높아졌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간 배경에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환경 정착이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디지털 동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증가해 디지털 광고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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