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족 및 지인과의 모임이 줄어들고 소비생활이 변화하면서 국내 선물 문화도 ▲가족 간 선물 빈도 증가 ▲모바일 선물의 일상화 ▲명품 선물 관심 증가 등으로 변화의 전기를 맞이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은 자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를 분석한 네 번째 디지털 마켓 보고서 ‘선물시장 편’을 발간했다.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에서 최근 3년간의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선물 검색량은 재작년 대비 어린이날 155%, 어버이날 145%, 추석 106% 증가했다. 전통적으로 가족과 함께 보내는 명절 및 기념일에 모임 빈도가 줄어든 대신 선물을 준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일상 속 행사를 축하하는 선물 검색량은 취업선물 145%, 집들이선물116%, 생일선물113% 등 전반적으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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