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측정, 광고 해킹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분야 업체 애드저스트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연말연시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인한 카테고리 별 모바일 앱 사용량 데이터를 발표했다. 애드저스트의 조사 내용에 따르면, ▲소셜 ▲배달 ▲건강 및 피트니스 ▲생산성 ▲음악 관련 모바일 앱 사용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애드저스트는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연말연시 기간 다음과 같은 관련 앱 사용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애드저스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단체 모임 금지로 인해 소셜 모바일 앱을 활용해 지인 및 가족과 소통하는 사용자가 급증하며, 관련 앱 설치 수가 크리스마스 당일 평균 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사용자들의 문자 및 전화 사용량 또한 급증했다. 국내 소셜 앱 설치 수는 크리스마스 당일 평균 대비 30%, 세션 수는 10% 증가했으며, 새해 전야에는 평균 대비 각각 32%와 17% 증가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