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는 중간 유통상을 경유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D2C (Direct to Customer)가 주목을 끌고 있다. 제조에서 물류까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D2C라고 하는 차세대 판매 방식이다. 유명 브랜드의 틈새를 뚫고 들어가 고객에게 꼭 맞는 니즈를 포착하여 성공하는 소규모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다. D2C 이전에는 이와 비슷한 모델로 직판이 있었지만, 직판과 다른 점은 D2C에 있어서는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이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온라인 판매로 상품을 직접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중간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SNS를 중심으로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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