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소바자들의 소비 및 구매 행동은 계속 변화됐다. 이런 가운데 몇 가지 주요한 트렌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우선 많은 사람들이 재택 근무와 원격 학습을 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전자 상거래 매출이 급증했다. 줌(zoom)과 같은 화상회의 및 협업 툴과 SNS 앱은 코로나 시대에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대두됐다. 또한 콘서트, 사교 행사, 체육관 등의 외부 행사는 급격히 줄어들었다.
2021년에도 소비자들의 행동은 계속 변화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애드위크는 미국의 테크 기반 대행사 호손 어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