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편의점 이용률은 100%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응답자의 96%가 최근 3개월 내 편의점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의 12월 국내 소비자들의 편의점 이용에 관한 소비자행태조사(MCR)에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20·30대의 이용 경험이 상대적으로 높았고, 여성은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이용률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최근 3개월 내 편의점을 이용한 사람의 99%가 향후 3개월 내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 거의 모든 소비자가 편의점을 현재 이용하거나 향후 이용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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