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내 캠핑용품/장비를 구매한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26%가 그렇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핑, 차박 등 자신만의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이 늘면서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8월 소비자행태조사(MCR)를 통해 캠핑용품/장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및 소비행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향후 1년 내 구매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42%가 그렇다고 응답했고, 특히 30대와 50대 남성의 구매의향이 50% 이상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30대가 49%로 타 연령대 대비 높게 나타났다. 반면 신체적 활동이 왕성한 20대의 경우 남녀 모두 캠핑용품/장비 구매의향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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