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IPTV는 고객 맞춤형 광고 서비스로 방송광고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중

2020.07.21 21:45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95

댓글 0

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방송사업매출 및 광고매출 추이 분석 (연구원 노희윤)' 보고서를 통해 지상파방송사업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Program Provider: PP), 종합유선방송사업자(System Operator: SO), IPTV사업자, 위성방송사업자의 최근 5년간의 방송사업매출과 광고매출 추이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했다.

우선 방송사업매출을 살펴보면, '15년~'19년 방송사업매출은 종합편성사업자를 포함한 PP와 IPTV의 방송사업매출 증가로 매년 소폭 상승(CAGR 1.5%)하여 '19년 약 17조 295억 원(지상파DMB, IPTV CP의 방송사업매출 제외)의 규모로 나타났다.

한편,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방송사업매출 상승세를 나타내던 IPTV는 '19년 지상파의 방송사업매출 점유율을 넘어, 전체 방송사업매출 대비 22.6%를 차지하며 3조 8,566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출처 KISD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