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현업 마케터들은 왜 이름없는스터디를 사랑할까?

2020.06.22 09:40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16

댓글 0

신규 멤버 모집 경쟁률이 30:1이 넘고, 모임 공지 글이 올라오기가 무섭게 광속으로 댓글이 달리는 모임이 있다. 아무나 가입할 수 없고 참여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비밀스러운 모임이 있다. 이 모임의 이름은 '이름없는스터디'. 아마도 현재 광고 마케팅업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스터디 모임 중에 가장 핫한 모임이 바로 이름없는스터디, '이없스'가 아닐까 싶다.

클라이언트, 에이전시, 미디어, 스타트업 등 현직에 있는 다양한 마케터, 커뮤니케이터들이 토요일 아침을 희생하며 모이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름없는스터디의 파운더이자 온라인 커머스업체의 마케터인 조종완님을 만났다. 

이름없는스터디가 올해로 5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처음 만드시게 된 동기가 재미(?)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모임을 만드실 생각을 하셨나요?

이름없는스터디는 현업 마케터, 커뮤니케이터의 비공개 커뮤니티입니다. 커뮤니티의 목적은 함께 모여 스터디를 하는 건데요. 2016년 당시, 이러한 모임이나 강의, 컨퍼런스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술만먹다 끝나고, 강의같은데서 뭐 들어봤자 책상머리 오면 떠오르는 것도 없고..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어떻게 습득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괜찮은 사람, 비공개 발제, 모두의 토론이 있는 스터디를 만들어보면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함께 더불어 말하고 거기서 스스로 느끼는 것의 가치는 매우 큰데요. 실제로 꽤 좋았습니다. 그래서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