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 행태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온라인 구매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에게는 브랜드의 온라인에서의 존재감과 소셜 미디어 전략이 매우 중요하게 됐다.
최근 발표된 2020 Sprout Social Index: Above and Beyond에 따르면, 10명 중 9명의 소비자들이 소셜미디어에서 팔로잉한 브랜드에서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 조사는 또한 소비자들의 75%가 팔로잉한 브랜드에 대한 지출을 늘린다고 답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따라서 강력한 소셜 전략을 갖는 것은 소비자로 하여금 팔로잉한 브랜드를 더 많이 구매하고 지출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솔루션업체인 Sprut Social은 1,000명의 소셜 마케터에게 그들의 사회적 목표, 도전, 기대치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1,000명 이상의 소비자와 그들의 반응을 상호 참조하여 그들이 온라인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그들이 브랜드 합의에서 기대하는 바를 조사했다. 마케터들은 여전히 투자 수익률(ROI)을 측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실제로 소셜 마케터들은 3대 과제 중 ROI 측정과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 지원 순위를 매긴다. 소셜 마케터들의 56%가 자신의 타깃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는 반면, 단지 23%만이 ROI를 측정하기 위해 소셜 데이터를 사용하며 16%는 소셜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경쟁력있는 통찰력을 얻고 있음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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