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는 최근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와 OTT 서비스 이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와 OTT 서비스 이용 여부와 주 이용매체에 대해 조사, 분석했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분석
우선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작년 10명 중 3명은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비율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는 동영상/영화, 음악, 게임 순으로 이용자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6년 대비 2019년 기준 온라인 뉴스/잡지/E-book, 동영상/영화의 이용자 비율이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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