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레트로(Retro·추억을 그리워하고 이를 본뜨려는 성향)' 열풍을 넘어 2019년에는 뉴트로(New+Retro)로 넘어가면서 유통 식품 업계에서도 이런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추세다.
과거의 제품이 재출시 이후 인기를 끄는 이유는 과거 향수를 그리워하는 중·장년층부터 새로운 흥미를 추구하는 젊은층까지 전 세대를 아울러 공감대를 형성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는 자사가 가지고 있는 과거의 제품을 새롭게 탈바꿈하면서 다양한 측면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 전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