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타벅스는 어떻게 소비자 마음을 훔쳤나?

2019.11.22 12:29

김매니저

좋아요 1

조회수 1,679

댓글 0














스타벅스가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14년 5월부터 '사이렌오더'를 도입했다. 사이렌오더란 스마트폰을 이용해 모바일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시스템으로, 해당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주문 및 음료 준비 시간이 절감됐다. 


지난 2017년부터는 사이렌오더 '음성주문 기능'을 추가했으며, 더불어 차량 정보를 자동 인식하는 '마이 DT 패스'도 도입하기에 나섰다. 스타벅스의 마이 DT 패스는 드라이브 스루 이용 시 결제수단을 따로 내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돼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게다가 이디야커피와 엔제리너스 등 커피전문점들이 최저임금 인상과 물가 상승 등을 이유로 연신 커피 가격 인상에 나섰지만, 스타벅스는 최근 5년간 가격을 동결했다. 스타벅스가 오랜 시간 가격 동결의 행보를 이어나갈 수 있었던 이유로는 사이렌오더 등 IT 기술을 활용한 매장 효율성의 증가 등이 그 비결로 꼽힌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고가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 매장 '리저브 바' 도입 등을 통해 다양한 니즈의 소비자들을 끌어들였으며, 넓고 편안한 공간으로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모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2164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