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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7월 4일

2018.07.04 08:00

김선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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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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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 차단 해제 버그에 80만명 이상 영향

페이스북은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약 80만 명 이상의 회원이 차단 해제 버그 영향을 받았을 수 있다고 밝혔다. 차단이 해제되면 과거 차단했던 회원이 전체공개로 게재된 내 게시물을 보거나 메신저로 대화 시도, 친구 추가 재시도를 했을 수 있다. 페이스북은 버그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는 회원들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내 버그 활동 사실을 알리고 차단이 풀렸던 회원을 다시 차단 상태로 되돌렸다고 밝혔다.

 


 

2. 세계 제약영업·마케팅 트렌드, 온라인세미나 등 '디지털 채널' 활용

전세계 제약업계의 영업·마케팅 비용 지출 방식이 대면 디테일, 잡지광고, 우편 등에서 웹광고, 온라인 세미나 등 디지털 방식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총 35개국의 영업·마케팅 비용 지출 금액에서 대체로 대면 디테일, 오프라인 세미나, 샘플지급 등과 같은 전통적인 채널에 대한 비용 지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온라인 디테일, 온라인 세미나 같은 디지털 채널에 대한 비용 지출은 증가했다.

 


 

3. 로봇이 창출하는 신규 고객 광고,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 출시

크리테오가 '신규 구매고객을 늘릴 수 있는' 디지털 광고 크리테오 커스터머 어퀴지션(CCA)를 출시한다. CCA는 사용자의 쿠키를 파악한 뒤, 광고주의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았으면서 물건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한다. 실사례로 뉴룩은 CCA를 적용한 이후 신규 고객 비중이 62% 증가하고, 구매전환당 비용은 70% 절감했다.

 


 

4. KT, 블록체인 적용된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오픈

KT가 1인 창작자를 위한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전했다. 블라이스는 웹소설 작가들이 직접 사이트에 자신의 작품을 올려 등록,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콘텐츠 플랫폼 중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작품 데이터베이스, 구매내용 등 작가와 이용자의 주요 정보를 보호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작품 추천 시스템도 적용됐다.

 


 

5. 인도, 가짜뉴스 폐해 확산…온라인 헛소문에 살인 잇따라

인도에서 '온라인 헛소문'으로 인한 살인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는 등 가짜뉴스 폐해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는 지난 5월 이후에만 인도 전역에서 '왓츠앱 루머'로 인해 12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추산했다. 가짜뉴스로 인한 폭력사태가 확산하자 인도 일부 지역에서는 인터넷 접속 차단이라는 극약 처방까지 동원했다.

 


 

6. 롯데렌탈,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로 시장 경쟁력 강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한 롯데렌탈 플랫폼 '묘미'가 고객의 개인화 경험을 확대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묘미는 상품을 공유하고 경험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단기 및 장기 렌탈, 써보고 구매, 소유권 이전형 렌탈 등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7. 여름휴가철 휴가용품 인터넷 사기 주의보…7∼8월 37% 발생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용품 판매 등을 미끼로 한 인터넷 사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우려돼 경찰이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해 접수된 휴가용품·여름 가전제품 등 관련 인터넷 사기 피해 신고 476건 가운데 37%(177건)가 7∼8월에 집중됐다. 유형별로는 캠핑용품 판매 사기가 66건(37.3%)으로 가장 많았고, 여름 가전제품 48건(27.1%), 여행상품 29건(16.4%), 숙박권 22건(12.4%), 물놀이 공원 이용권 12건(6.8%) 등 순이었다.

 


 

8. 가상통화 ICO 3배 증가 '데드코인'도 1천개 속출

지난해 초부터 현재까지 생성된 가상통화 중 1,000여개가 사실상 사망 상태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데드코인닷컴에 따르면 올해 각각 830종, 247종의 암호화폐가 정부 당국에 사기 코인으로 적발되거나, 시장에 유통을 멈추거나, 사이트가 없어지거나, 노드가 없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데드코인에 속했다.

 


 

9. "퇴근 후 할인!" 유통업계 '52시간 마케팅' 시동

이달부터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유통, 엔터테인먼트업계가 퇴근 후 여가족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속속 개시하고 있다. 저녁시간 쇼핑, 영화관람 할인 혜택부터 강의개설까지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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