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Marketing Mix Modeling(MMM) 출시의 의미
얼마전 개최된 구글 마케팅 라이브(Google Marketing Live 2024)는 AI 시대를 맞이해서 구글이 어떻게 진화하는지를 보여준 장이라 할 수 있겠다. 상당부분의 발표 내용이 AI에 맞춰져 있었고, 구글도 청중도 대체로 AI에 대한 관심이 지대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이 행사에서 중요한 발표가 있었는데, 바로 구글의 차세대 MMM(Marketing Mix Modeling) 솔루션인 메리디안(Meridian)을 연내에 국내에서도 론칭한다는 발표이다. 구글은 이미 이전 버전의 솔루션인 라이트웨이트 MMM (Lightweight MM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수년간의 개발을 거쳐 올해 3월 정식 론칭을 공식화했고, 국가별로 본격적인 활용을 위한 계획을 실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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