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산업은 지난 몇십 년간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부터 프로그래매틱 광고 도입,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와 그 활용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례의 기술 변화를 겪어왔다. 이제 광고 산업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ML)의 도입으로 인해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또 다른 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AI가 광고 산업의 미래에 미칠 영향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당장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IAB 유럽과 마이크로소프트 애드버타이징(Microsoft Advertising)이 최근 발표한 연구 결과는 AI 화두 전환의 시급성을 잘 보여준다. 이들이 디지털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AI의 도입과 적용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1%가 이미 생성형 AI를 사용하거나 테스트하고 있었으며, 41%는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예산을 따로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 3명 중 2명 이상이 콘텐츠 제작에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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