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TV광고 전성기에 인기를 끌었던 CM송이 최근 숏폼과 만나 더욱 단순하고 빠르게 변하고 있다. 단순하고 반복되는 가사와 빠르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는 숏폼 콘텐츠에서 시청자들을 단숨에 사로잡고, 콘텐츠 길이도 비슷하기 때문에 기업들의 활용도 또한 높다.
한번만 들어도 쉽게 잊히지 않는 중독성 강한 CM송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좀 더 자연스럽게 알리고,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업들은 제작 단계에서부터 숏폼을 주요 포맷으로 잡고 기획하기도 하며 유통업계의 새로운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연스럽게 자극하고, 효과적인 제품 홍보를 위해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고 빠른 템포의 광고 음악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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