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한다. 그중 하나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그런데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 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같은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컬래버레이션을 하면 비교적 흥미롭지 않지만, 전혀 공통점이 없는 두 브랜드가 컬래버레이션을 하면 관심을 끈다고 알려져있다.
그러나 같은 생각을 가진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다른 브랜드와 전혀 공통점이 없는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마케터가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을 어떻게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