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로이터의 저널리즘 연구소의 2024년 디지털 뉴스 프로젝트 연구 발표가 나왔다. 제목은 『디지털 뉴스 프로젝트. 2024년 1월. 저널리즘, 매체, 및 테크놀로지의 추세와 예측(Digital News Project January 2024. Journalism, Media and Technology Trends and Predictions 2024)』이다. 저자는 닉 뉴맨(Nic Newman)이다.
그런데 이 연구가 광고와 무슨 상관이 있나 하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답변은 간단하다. 이 연구의 바탕에는 돈이 관련되는데, 달리 말하면 광고 수입의 증감이 깔려 있기 때문이다. 좀 속되게 말하자면, 지금 언론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는 소셜 미디어와 전통 매체 간의 광고 다툼이 관련되어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