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술(martech)은 마케팅 활동을 실행, 자동화 및 최적화하는 도구와 솔루션 등으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한다. 기업이 고객과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려고 노력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마테크에 대한 투자가 우선순위가 되며, 몇년 동안 붐이었다.
포레스터의 <Global Martech Software Forecast, 2023 – 2027>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지출은 10.9% 증가했으며, 연간 성장률은 향후 몇 년간 꾸준히 13.3%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 세계 마테크 지출은 2023년 1,310억 달러에서 2027년까지 연간 2,1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회원 전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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