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2023년 쇼피코리아의 활동을 요약하는 결산 키워드로 ‘새로운’을 뜻하는 ‘N.E.W’를 선정했다.
쇼피코리아의 2023년 결산 키워드 ‘N.E.W’는 ▲베트남, 태국 등 신규(New) 마켓의 강세 ▲ 빠른(Express) 배송 및 반품/환불 서비스 제공 ▲다양해진 K제품에 대한 수요(Want)를 의미한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쇼피 셀러들의 주문 건수는 2022년 4분기 대비 65% 늘어났으며, 거래액은 38% 증가했다. 베트남과 태국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신흥 온라인 시장이 한국 셀러들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기존의 주력 마켓이었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는 K제품에 대한 인기가 더 많은 카테고리로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