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광고주연맹(WFA)와 옵저버토리 인터내셔널이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66%의 브랜드가 인하우스 에이전시를 보유하고 있으며, 21%는 인하우스 에이전시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66%라는 수치는 이 조사를 마지막으로 실시한 2020년에 비해 16% 증가했다. 인하우스 옵션을 고려하는 비율도 2020년의 17%에서 증가했다.
이러한 부서의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신생 조직이지만(거의 4분의 3이 1~5년 사이), 이들의 역량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응답자의 70%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등 어떤 형태의 전략적 역량을 사내에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는데, 이는 2020년의 65%보다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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