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마케터들은 종종 '신규 고객 확보'와 '이탈'을 단순한 이분법적 명제인 것처럼 이야기한다. 하지만 구독자 여정은 실제로는 훨씬 더 복잡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관리를 위해서는 구독 서비스가 이러한 경로를 깊이 있게 이해해야 한다. 안테나는 최근 어도비와 협력하여 스트리밍 구독자의 여정과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맞춤형 분석을 수행했다.
시청자가 특정 콘텐츠가 종료된 후에야 가입하거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한 서비스를 해지하고 다른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지는 스트리밍 서비스에게 어려운 문제이다. 하지만 안테나의 데이터에 따르면, 서비스 구독을 취소한다고 해서 사용자가 영원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프리미엄 SVOD의 구독자 확보에서 "연속 해지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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