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PR 캠페인은 캠페인이 완료된 후에도 수년 동안 브랜드 인지도나 매출을 높일 수 있다. 홍보(PR)는 오디언스와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며, 이상적인 캠페인을 만들고 올바르게 실행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PR 캠페인은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계획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개하는 것을 말한다. 제품 출시 홍보, 새로운 임원 채용 또는 조직 개편 발표, 인수합병 발표, 위기 상황 중 또는 위기 후 피해 관리, 중요한 발표를 앞두고 바이럴 등이다.
PR 캠페인은 미디어 내러티브를 만들고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 확산을 제어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특정 이벤트나 비즈니스 벤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은 판매 촉진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PR은 일반적으로 ▲언론의 관심 유도 ▲인지도 창출 ▲대중에게 최신 회사 소식 알리기 ▲브랜드 평판 강화 ▲이해관계자 관계 구축 등과 같은 다른 KPI를 설정한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