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의 숙명은 기존 클라이언트를 방어하고 새로운 광고주를 영입하는 경쟁 PT이다. 광고회사가 경쟁 PT를 준비하고 실행하는데 상당한 자원이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과연 그 비용이 얼마나 될까? 사실 지금까지 그 비용에 대한 데이터가 전혀 없었다.
이번에 ANA/4A는 클라이언트와 광고회사가 경쟁 PT를 진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에 대한 연구 결과보고서 "The Cost of the Pitch."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2023년 3월 미국 브랜드 마케터 및 대행사 임원과의 300건 이상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수행됐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