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방이라도 생성형 AI가 광고나 콘텐츠 제작을 대체할 것 같던 호들갑이 사라졌다. 그러나 생성형 AI 도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활용 방법이 발전하고 있으며, 마케터의 워크플로우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제는 포장이 아닌, 실제 업무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 그렇다면, 마케터의 생각은 어떻게 변했을까? 이마케터는 생성형 AI에 대한 마케터 생각을 분석, 정리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생성형 AI 도입의 급증
미국에서 생성형 AI의 도입 속도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앞질렀다. 그 이유 중 하나는 AI의 도입 비용은 스마트폰과 태블릿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미국 소비자는 이미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를 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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