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뉴스가 범람하고 있다. 돈벌이와 진영 논리 등에 의해 가장 기본이 되는 팩트 체크 자체를 등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기사나 콘텐츠에 대한 신뢰가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AI가 생성한 콘텐츠가 등장하면서 기본 중의 기본인 팩트 체크의 중요성이 다시 떠오르고 있다. 오디언스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콘텐츠를 제작할 때 정확성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AI가 만든 콘텐츠를 편집하든, 오리지널 기사를 작성하든, 팟캐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하든, 잘못된 정보를 퍼뜨려 시청자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CMI는 ▲원본 출처 확인, ▲통계 및 연구 기반 정보, ▲타사 소스의 3가지 카테고리에서 팩트체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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