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장마가 이어지는 7월, 공포 영화가 속속 개봉하는 한편 최고 시청률 11%를 기록한 '악귀'와 '심야괴담회 시즌3' 등 여름 나기를 위한 공포·미스터리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서점가에서도 관련 도서가 인기를 얻으며 등골 서늘한 '독서 피서'를 이끄는 추세다.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에 따르면, 올 7월 '추리/미스터리' 및 '공포/스릴러' 장르소설 판매량이 전월 대비 56.1% 증가했다. 연초에는 감소세를 보이다가 5월부터 판매 증가세로 반등했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7월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흐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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