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선물하기>, “생일, 기념일에 익숙해”... e-쿠폰 중, ‘제품 교환권’ 선물 비율 압도적으로 높은 편
먼저, 전체 응답자 10명 중 9명(87.8%)이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모바일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것이 일상화된 것 같다고 평가할 정도로 이제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보편화된 선물 방식으로 자리 잡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해당 기능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다(87.9%)는 응답이 높게 나타나,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에 더욱 익숙해진 라이프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모바일로 선물하는 것이 정이 없거나(24.3%, 동의율), 성의가 없어 보인다(16.5%)기보다 직접 선물을 주고받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52.1%)고 인식하는 등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직접 선물하는 것과 유사한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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