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우리의 고객 혹은 잠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한다. 그래서인지 마케터들은 한두가지 이상의 데이터 분석 방법을 학습하는 경우가 많다.
데이터 분석에서 중요한 것은 '분석할 줄 아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소비자의 욕망을 읽을 줄 아는 것'이다.
즉 소비자의 욕망이 있는 그대로 드러나는 데이터가 '검색 데이터'인 것이다. 마케터는 이러한 소비자의 진심이 담긴 데이터를 발굴하고자 하는 호기심과 열정이 중요하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디마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