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보호 규정의 강화, 빠르게 다가오는 포스트 쿠키 시대, 그리고 이 복잡한 생태계. 지금 현재 마케터는 그 어느때보다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마케팅 믹스 모델링(MMM)이 다시 부상하고 있다고 이마케터에 Trust Insights의 공동 창립자이자 수석 데이터 과학자인 크리스 펜은 말했다.
펜은 "MMM을 사용하면 마케터는 여러 채널에서 일 단위 데이터를 내보내고 이를 사용하여 어떤 변수가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다."라고 말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활동이 어떻게 수익을 개선하고 있는지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다음은 이마케터 공유한 MMM 전략 수립을 위한 세 가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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