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AI를 활용한 챗 경험(chat experience)을 수익화하기 위한 새로운 애드 솔루션을 소개했다. 솔루션은 퍼블리셔, 앱, 서비스 제공자가 생각하기에 자신의 네이티브 챗 체험을 가장 잘 지원해 줄 광고 포맷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도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소유한 챗 제품(예를 들어 AI 기반 Bing)과 그 외의 플랫폼 모두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API의 출현은 테크 회사가 자사를 테크 회사 리더로서 공고히 하기를 원한다는 신호다. 챗 분야는 오랫동안 답보상태였지만, 생생한 대화를 생산하는 생성형 AI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으로 제2의 바람이 불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챗GPT 개발자인 오픈AI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이 분야(chat categor)에서 초기 주도권을 얻었고, 자사의 Bing 검색엔진과 엣지 브라우저(Edge)에 새로운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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