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잘파세대로 불리는 1020세대가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최근 MZ세대에 이어 잘파(Z+a)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각광받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잘파세대는 다른 세대에 비해 SNS, 디지털 미디어 및 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다. 실제로 지난 4월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한 결과, 상위 10개 중 엔터테인먼트 및 SNS 앱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