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시에 적절한 사람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마케팅의 기본 원칙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글로벌 기업에서는 고객에게 적합한 언어로 전달해야 하는 또 다른 과제가 있다. 고객 서비스 콘텐츠 전략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가 바로 이 문제이다.
콘텐트 마케팅 인스티튜트(Content Marketing Institute, CMI)는 2021년 소비자들이 모국어로 고객 지원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선 순위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빠른 응답(47%), ▲빠른 해결(46%), ▲높은 품질(40%) 순으로 나타났다. 즉, 소비자의 관점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빨리 적절한 사람에게 모국어로 양질의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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