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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점기념돌파~! 제가하고있는 홍보? ㅋ

2005.12.21 14:14

아르고스

조회수 3,400

댓글 9

그냥 제가 하고있는 내용들입니다.
도움이 되실런지는 모르겠지만, 포인트 만점 돌파기념으로 정보를 드려야하는데...
쓸게 없어서 생각나는데로 주저리 주저리 합니당.
제가하는 홍보형태입니다.

먼저 언론입니다.

지금 업무가 이 부분에 가장 비중을 두고 진행하고 있지만, 항상 보도자료 작성에는 많은 자료들은 분석하고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고 등등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네요.
하지만, 과거보다는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보도대상의 폭도 다양해져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든건 사실이네요...

(예를 들면 보도자료를 작성하면 통신사(연합통신, 뉴시스, 뉴스와이어)에만 등록하면 각 언론사에 배포되고(물론 자신의 리스트도 따로 관리하구요) 채택을 하는 대상언론사도 중앙지가 아니라도 포탈사이트와 계약된 소규모의 비주류언론사에 채택만 되어도 포탈에서 검색 된다는것(포탈과 언론사의 계약여부에 따라 틀리지만 대부분 나오더라구요)이 홍보효과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게 되더군요

커뮤니티운영

네이버 까페와 블로그 다음까페를 운영하고 있구요. 1:1마케팅으로 회원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은근슬쩍 이쪽으로 들어로는 루트도 무시 못하더라구요.
장점이라면 바로 구매(저희회사 기준이있지만...말씀드리기가..)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더라구요. (보통 아이디를 같은 것으로 쓰는데 저희 DB에 회원과 커뮤니티 회원을 비교해보면 쉽게 분석되더군요.)

운영은 저희회사업종과 관련된 정보들을 보통 구글검색으로 웹문서등을 번역해서 올리거나 검색등으로 올라와있는 정보가 될 만한 내용 관심을 끌만한 내용을 업데이트하면서 운영하고있구요, 사이트내의 여러 메뉴중에 Q/A 요거이 가장 크게 활성화 되더라구요.

단점을 꼽자면 ㅠㅠ 손이 너무 많이 간다는것 ㅠㅠ 아 정말 시간대비의 효과가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시간을 너무 많이 할애하더군요 ㅠㅠ
싸이월드 타운홈피도 개설했는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요건 더 지켜봐야되용;;

메일링 홍보
요거 한번 했다가 live쑈 한번 했슴다.ㅠㅠ 윗분이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남들하기에 무의식적으로 따라했다가... 아 정말 뒤처리에 ㅠㅠ 암튼 요거효과도 엄꼬
제일 비추하는 부분입니다. 초기에는 효과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ㅡㅡ 개인적인 소견으론 정말 비추입니다.

계속적인 사이트 개편
원만한 회사생활에 웹파트하고 트러블 나게 한 것이 요 내용입니다.(매일 이것 때문에 얼굴 붉힌다는...)
개편이 아니라 업데이트가 맞군요;;; 게시판과 플래쉬등 요거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
솔직히 제 일인것 같기도 하고 웹파트 일인거 같기도 하고 명확한 선이 없지만, 제가 진행하는것이라 웹쪽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는데,

바쁜데 이런거도 해야되냐고 트러블나고 에혀 ㅠㅠ 하지만 요거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기에 무시하고 지시하고 있답니다. ㅋㅋ

하게 된 동기가..왜 우리회사는 방문자는 많은데 구매율(준회원)으로 들어오는 비중이 적을까 생각해서;; 시기를 정해 그간의 오버추어유입량등을 기초로 구매율을 나눠 퍼센트로 통계내고... 설문이벤트를 통해서 사이트가 어떠냐는 의견취합해서 위처럼 관리하게 되니 구매전환%가 높아졌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자료를 보내드려도 되나? ㅠㅠ)

물론 다른형태의 변화를 보고 전환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특별히 한거라고 게시판과 보이는곳의 업데이트가 주가 되었기에 말씀드립니다.

오프라인광고
이곳저곳 대행사에서 거의 일주일에 하나씩 제안서가 오고있는데 ㅡㅡ;; 다 맘에 안들어서 그냥 직접하는데 요건 어떤 효과가 있고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 정확히 몰라 대략적인 통계만 내고있습니다.

저희회사 업종과 관련해 연예인이나 사회적인 문제등으로 AA란 내용이 이슈가 될 때 그때 저희 회사는 오프라인 광고 올인합니다.(물론 시기적인 면도 고려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을때를 집중공략하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이론인데... 형태는 위처럼하고 있고, 개인적인 생각엔 투자대비 효과면에서 주기적인 광고보다는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이것도 신경 많이 쓰이는데 어떤식으로 어떻게 광고할건지는 여러 광고사의 담당자들에게 자료를 부탁해 나름대로의 분석이 필요하겠죠...

(지하철에 뿌려지는 무가지 메추리알(?)에 대한 자료분석 결과 총 50면중에 48면뒤에 스포츠란에 기사형태의 박스광고를 한다치면 50만원의 비용이 들어가게되지만, 매츄리알이 대상으로 하는 연령층과 배포형태등등 여러 가지 분석결과 50만원의 돈으로 여성?앙 잡지의 앞쪽에 다는 것이 더 대상연령층들이 많이 볼수 있겠다. 요런 식으로...저는 합니다..)

이벤트 프로모션
설문참여 이벤트를 주기적(거의 매회)한다고 보시면되고... 역쉬 선물주니 사람들의 호응도가;; ㅋ 전 설문내용에 비중을 두고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잘 몰라 그냥 남들하는거 따라하는데 요거는 할때마다 다른 대행사에 맞겨봐서 배워야할것 같습니다 ㅠㅠ

다른 많은 부분도 있지만 주력으로 하는것이 위의 형태고...
정말 또 써놓고 보니까;;(왠지 밤에쓴편지가 아침엔 챙피하듯이...)
나중에 후회할거 같기도 하공 ^^;
관리자님께서 게시물 성격 보시고 옮겨주시니 그냥 맘놓고 적습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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