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하고 싶다면 사장인 나부터 변화하려 하라.
> 기존의 사업 방식이나 마인드를 가지고서는 변화할 수 없습니다.
시대가 바뀌고 세대가 바뀌며 트렌드가 바뀌는 것에 가장 민감해야 하는 사람 중 한 명이
바로 사업가입니다.
끊임 없이 배움을 추구하고 새로움을 받아 들일 준비를 하세요.
2. 멋있어 보이려 꾸미지 말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라
> 억지로 화려하고 멋있고 프리미엄으로 보이게 꾸미지마세요.
고객은 귀신같이 알고 '진짜'와 '가짜'를 구분합니다.
아무리 '그러는 척'을 해보아도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브랜드를 이기지 못합니다.
3. 타 브랜드를 참고할 때는 카피하지 말고 변형하라
> 카피는 극단적으로 쉽게 말해서 '복사+붙여넣기'입니다.
이 역시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님을 명심하시고
카피가 아닌 브랜드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변형하고 참고만 하세요.
4. 콘텐츠를 기획할 때는 우리 정체성과 맞는지 확인하라
> 콘텐츠는 SNS에 올리는 게시물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SNS, 제품, 서비스, 이벤트, 프로모션, 파티, 인테리어, 직원 복장, 각 종 디자인 등
모든 것이 이제는 콘텐츠의 일부입니다.
맞지 않는 옷을 입으면 어딘가 어색해보이고 멋스러움이 사라집니다.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지 한 번 두 번 세 번 고민하고 진행하세요.
5. 업종에서 열화 버전이 아닌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려 하라
> 베스트 원이 아닌 온리 원이 되려 하세요.
업종에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브랜드의 열화 버전이 된다면
당신은 2등도 3등도 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브랜드 매력은 언제까지고 열화버전에 '가짜'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입에 오르내리는 브랜드들은 하나같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절대로 열화 버전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