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인 당신이라면 '마케팅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아니라
'상품을 잘 팔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고민을 할 것이다.
고개를 끄덕였다면 정말 다행이다.
당신은 마케터가 아니고 판매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해야 하는 사업가라는 점을 인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잘 팔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의 답은
다른 고민을 통해 답이 나온다.
상품을 잘 판매하는 방법을 알기 위한 3가지 고민
1. 어떻게 우리 상품을 고객에게 경험하게 만들 수 있을까?
2. 고객이 우리 상품을 친구에게 추천해 줄 만한 이유가 충분한가?
3 고객의 만족도는 어느 포인트에서 오는 것일까?"
이 3개의 문장을 읽고 영감을 받았다면 더 이상 마케팅 브랜딩을 떠나서
상품을 잘 팔 수 있는 전략을 배워야 할 때이다.
좋은 질문은 좋은 결과를 만든다.
마케팅 업무를 보던 회사원 시절 / 브랜딩을 교육하던 지난 시절
모두 저의 모습입니다.
그러니 둘 다 사업을 할 때 놓칠 수 없는 부분인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강의 및 수업 경험을 통해 소상공인분께서는 판매를 잘 할 수 있는 스킬에 대해
알고 싶어 하셨습니다.
물론 그 모든 것은 마케팅과 브랜딩에 속하는 액션들이지만요.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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